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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 (이하“거래소”이라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거래소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거래소”란 농수축산식품 관련 데이터 유통 활성화 및 거래 기반 플랫폼으로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kadx.co.kr) 또는 “거래소”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거래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거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거래소”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개인 이용자,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서, 다음과 같이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1. “구매회원”은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으로, 구매회원 중 상품을 할인가로 구매·이용할 수 있도록 권한이 승인된 회원을 “할인회원”이라고 함

  2. “판매회원”은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소유 또는 위탁받은 상품을 판매하는 회원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거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거래소”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데이터 상품(이하 “상품”이라 한다)”라 함은 파일 데이터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분석보고서, API/LINK, 서비스 등 정보 제공이 가능한 다양한 형태로 “거래소” 내에 구매 또는 무상 이용 가능한 상품을 말합니다.

 ⑧ “전송”이란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에게 “상품”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로 “상품”의 개별내용 또는 내부구조를 확인하거나 수정, 변환, 추출 등 가공할 수 있는 상태의 “상품”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 등을 포함합니다.

 ⑨ “배송”이란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에게 “상품”을 오프라인 파일 저장장치(CD, DVD, 하드디스크, USB 등)에 수록된 상태로 제공되는 것을 포함합니다.

 ⑩ “거래”란 “상품”을 유료로 판·구매하는 것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거래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거래소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거래소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 「저작권법」, 「개인정보 보호법」,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거래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거래소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거래소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지 기간이 지난 후에도 거부 등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거래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데이터 상품 이용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거래소에 송신하여 거래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거래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상품 정보 제공

  2. 데이터 거래 및 활용을 위한 거래소 운영

  3. 상품 거래 관련 중개 및 계약체결 지원

  4. 빅데이터, AI 관련 교육 및 컨퍼런스 기회 제공

  5. 기타 거래소가 정하는 업무

 ② 거래소의 사정상 각 서비스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미제공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내용을 거래소 초기화면이나 게시판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거래소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안정적인 거래소 이용을 위한 운영점검이 필요한 경우

  3. 거래소 서비스에 대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등 전자적 침해사고, 설비 장애, 통신사고, 서비스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등 거래소 서비스에 대한 불가항력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소 상에서 위법행위가 이루어진 경우

 ② 거래소는 제1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거래소가 1영업일 이전에 사전 고지하였거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게시물 관리]

 ① 거래소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관리 및 감독을 위해 필요한 경우 거래소가 게시한 내용에 대해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거래소는 이용자에게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로 발생하는 분쟁은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1. 거래소 및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법규, 기타 관계 법령 등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거래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거래소 운영관리 및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 및 가입신청]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가입신청을 거래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거래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가입신청 시 필요한 정보는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하며 정해진 인증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② 구매회원 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1호 내지 제4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

  2.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

  3. 소속 정보

  4. 휴대전화 번호

  5. 기타 거래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8조 [서비스가입 신청의 승낙]

 ① 거래소는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서 동의하고 서비스 가입신청을 하면 이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구매회원은 이메일 인증완료 시 서비스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이 완료됩니다.

 ② 거래소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거래소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4. 거래소로부터 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거래소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서 거래소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계좌검증 및 사업자등록 확인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제1항에 따른 거래소의 승낙이 완료되고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발송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거래소는 상품 거래 활성화 등을 위해 별표와 같이 할인제도를 운영합니다. 할인회원은 구매회원으로 가입 후 거래소에 할인대상 신청을 통해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거래소는 할인대상 확인을 위해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 계약의 종료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의 거래소 서비스이용 계약기간은 서비스가입 신청 승낙일로부터 회원탈퇴일까지 입니다.

 ② 회원은 거래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거래소는 신청 익일부터 5영업일 이내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및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거래소는 회원자격을 최소 30일에서 최대 12개월까지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거래소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거래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거래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거래소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설비 등의 손상‧정지 등을 초래하는 행위

  6. 거래소 시스템 운영이나 네트워크 보안 등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한 경우

  7. 약관을 위반하여 거래소 서비스에 대한 운영자의 업무수행 또는 거래소 서비스 제공에 현저하게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

 ④ 거래소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 이를 소명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거래소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거래소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거래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거래소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이메일 등 회원 필수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② 거래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거래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③ 거래소는 회원에게 거래소의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이벤트 등의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게시, 이메일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거래소가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② 거래소가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3장 데이터 상품 이용계약


제12조 [유료 데이터 상품의 구매]

 ①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정보와 거래조건(상품의 종류와 범위, 가격 등)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거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이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회원이 유료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유료 상품의 대금을 결제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구매회원이 유료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거래소는 당해 주문을 구매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회원은 상품 주문 정보를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거래소는 상품의 주문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⑤ 거래소는 구매회원이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회원이 정한 공급원가(실구매액)에 거래소 수수료 및 전자결제서비스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⑦ 거래소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거래소 내 전자결제서비스(PG 결제)를 이용하거나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협의에 따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데이터 상품 이용 등]

 ① 거래소는 상품 구매에 대해 판매회원이 승인 및 취소에 대한 내역을 구매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② 거래소에서 구매한 데이터는 판매회원이 명시한 이용범위 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구매회원이 책임집니다.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경우에 아래 항목을 공통 이용 금지 범위로 합니다.

  1. 구매한 상품을 재판매하는 행위 금지

  2. 구매한 상품에 대한 개인정보 식별 시도 금지

  3. 구매한 상품을 활용‧가공 및 타 데이터와 결합하여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행위 금지. 단, 구매한 상품의 판매회원과 협의된 경우는 제외함

 ③ 각 상품의 소유권 및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상품의 데이터 오류, 하자 및 전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이용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4조 [데이터 상품 구매의 취소 및 환불]

 ① 거래소를 통해 거래되는 상품은 디지털화된 상품의 특성상 원칙적으로 청약 철회, 반품, 취소, 환불이 제약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판매회원의 구매 승인이 필요한 상품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7일 내 승인을 하지 아니하여 결제가 자동 취소되는 경우

  2. 거래소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상품에 대하여, 구매회원이 상품 구매 후 상품 다운로드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 완료일로부터 7일 내 환불을 신청한 경우

  3.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별도 전송 및 배송 상품에 대하여 데이터 가공 및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 구매 완료일로부터 7일 내 환불을 신청한 경우

  4. 데이터 품질 등 상품 자체의 이상이 있어 상품 이용이 불가한 경우(단, 판매회원의 반품, 취소, 환불에 대한 동의가 제반되어야 함)

  5. 판매회원이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가 불가능한 사실을 상품 정보에 명확하게 표시하지 않거나 샘플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거래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거래소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거래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거래소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① 거래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접수되면 이를 접수 익일로부터 10영업일 내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거래소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 또는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거래소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③ 거래소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

 ① 거래소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제5조 제1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로 거래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거래소가 사전 고지하였거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

  2.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상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거래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4. 거래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② 거래소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시스템만 제공하고,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거래소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및 서비스의 정보, 데이터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거래소는 이용자에게 외부 플랫폼 및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 플랫폼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대한 신뢰성, 적법성 등은 이용자가 직접 판단해야 하며, 거래소는 해당 정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④ 거래소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원이 게시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은 거래소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거래소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한 기대 수익을 상실하거나 손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거래소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등)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거래소는 회원의 사업자 정보 및 이메일 주소 등 필수 회원정보의 부정확한 기재 등으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기타 관련 법령 및 거래소에서 제공한 이용약관의 변경,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양도금지]

 회원은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담보제공 등 처분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상대방의 사전 서면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거래소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거래소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4장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7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거래소 할인제도

 ① 할인 상품 :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유료 상품(단, 법령에 근거해 가격을 책정하거나 판매회원 내부사정상 할인 적용이 불가한 상품 제외 가능)

 ② 할인 대상 및 증빙서류

구분

증빙서류

개인

학생

• 재학증명서

개인예비창업인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사실증명(사업자등록사실여부)

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 중소기업확인서(개인/법인)

기업스타트업

• 사업자등록증(설립 7년 이내)

기업벤처기업

• 벤처기업확인서

  * 위 증빙서류 외에 할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대체 증빙 제출 가능

 ③ 자격 부여 기간 : 3년

  1. 증빙서류 상 할인 대상 조건 유지가 3년 미만으로 확인되는 경우, 조건이 성립하는 기간까지만 자격 부여

  2. 자격 부여 기간 중 할인 대상 조건을 벗어나는 경우, 곧바로 자격 정지

  3. 기간 만료 시, 증빙 재등록 또는 할인회원 재신청 등을 통해 갱신 가능

 ④ 할인율 : 판매자의 가격정책에 따라 적용 / (권고) 30%

 ⑤ 기타사항 : 할인제도는 거래소 운영 계획 및 이용자 의견 등에 따라 변경 및 폐지 가능하며, 변경사항 발생 시 이용자 대상 사전 공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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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KADX) 회원 운영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본 수집 및 이용 동의와 함께 제출된 개인정보 및 서류는 보유·이용 만료 시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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